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국제온라인게임박람회(중국식 명: 중국국제온라인문화박람회) 2003년도에 처음으로 개최한 후 8회째 개최하고 있는 대형박람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G-Star만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중국의 메이저급 게임들을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이기도 합니다.

 

게임박람회라서 게임사별 새로 나온 게임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러 갔지만, 수 많은 쇼걸 때문에 쇼걸만 열심히 보다가 온 것 같습니다. 게임쇼의 쇼걸을 보면서도 중국의 쇼걸 모델들의 수준도 많이 높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럼 게임박람회에서 촬영한 사진들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이번 박람회는 베이징전람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작은 기업까지 약 40개의 기업들이 참가하였습니다.

 

▲ 멋있는 조형물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 한국과 게임물심의규정이 달라 국내 18세 게임도
중국에서는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 주선, 적벽, 무림외전, 완미세계 등의 게임으로
세계적인 게임수출 기업으로 성장한 완미세계입니다.

 

▲ 원더걸스의 노바디를 디지털 캐릭터와 함께 춤을추는 이벤트 - 금산 -

 

▲ QQ로 유명한 중국 게임업체 텐센트

 

▲ AMD에서도 참가했네요.^^

 

▲ 박람화 쇼걸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스티커를 붙여주네요 ㅎㅎ

 

▲ 중국 3대 통신사 '중국전신'

 

▲ 박람회 풍경...

 

▲ 완미세계에서 출품한 2.5D 온라인게임 '항용지검'

 

▲연예인이 나타났다....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서 따라갔는데..
누군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 국내 카트라이더를 퍼블리싱한 '세기천성'

 

▲ 중국 3대 통신사 '중국이동'

 

▲중국 온라인게임 점유율 1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샨다. 
부스또한 굉장했습니다. 

 

▲사은품 받으려고 실내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한 20m터 줄 서 있는 것 같아요. 

 

▲ 거인 역시 중국 3대 온라인게임사라고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 중국 샨다에서 퍼블리싱한 NCsoft의 '아이온'
역시 돌아다니면서 테스트해 본 게임중에서는 최고였습니다.

 

▲ 더 나인도 무슨 좋은 사은품을 주길래 이렇게 줄 서 있는지 ㅎㅎ

 

▲신작 게임들을 테스트 중인 사람들

 

▲ 유아용 온라인게임사들..

 

▲ 빈 손으로 와서 돌아갈 때는 한 가득 들고 나가네요. ㅎㅎ

 

▲ 게임쇼라고 하면 돋보이는 것이 바로 쇼걸인데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우리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침을 너무 흘릴 것 같아서 줄여놨습니다. ㅎㅎ 

 

아직 차이나조이 박람회를 가 보지 못해서 못내 아쉽네요. 국내 G-Star역시 가 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중국의 게임시장과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게임들을 어느 정도 배워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게임박람회의 특성 보다는 쇼걸위주와 사은품 위주로 행사를 진행한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중국의 게임시장이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