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인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한국여성들의 미모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XX연예인 이쁘더라~”, “XX그룹 ㅇㅇㅇ너무 귀엽더라~” 등등 한국 연예인들은 다들 하나같이 너무 귀엽고 이쁘고 앙증맞다는 반응을 많이 보입니다.

 

이렇게 한국 여성들의 미모는 연예인에서만 그치지 않고 일반에게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여자애들은 다들 너무 귀엽게 생긴 거 같다.”라는 말을 항상 하는 중국친구들도 많습니다.

 

얼굴 생긴건 사실 비슷하다.


아무래도 같은 동양권이다 보니 사람들 얼굴 생김새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F(x)의 빅토리아의 경우에도 그냥 외모로 봤을 때는 누가 봐도 한국인이지 외국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에 유학중인 중국인들을 봐도 한눈에 그들을 구분해 내는 건 쉽지 않은 일인만큼 한국인과 중국인의 외모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타일의 차이는 있다.


중국에서 쉽게 동양인들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들은 바로 옷 입는 패션에 있습니다. 오랫동안 자국에서 옷 입는 방식을 갖춰온 사람들이 다른 나라에 간다고 쉽게 바뀌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중국에서 한국인 구별하는 방법으로도 보통 옷 입는 스타일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년간 중국생활을 하면서 지금은 중국인, 베트남 유학생, 일본 유학생, 한국인 유학생, 인도네시아 유학생 이 정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

 

한국 여자 연예인들은 모두 성형을 한다?


사실 이 부분의 경우에는 부정할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모두라는 표현은 잘 못되었지만 과반수 이상은 성형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냥 루머라고 생각했던 것인데 연예계에 종사했던 한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면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기본적인 성형은 한다고 하더군요. 특히 눈 부위와 코 부위에 말이죠.

 

연예프로그램 중 순위를 정하는 여자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현영을 비롯한 10여명의 싱글녀들이 나와 솔직 담백한 말들을 하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에서 한 번은 현영이 솔직히 여기서 얼굴에 한 번도 손 안댄 사람 있으면 나와봐~”라는 발언을 하였지만 아무도 거부하지 못한 장면이 있습니다. 정말 한국 여자연예인들은 기본적으로 고치고 시작하는 건가요?

 

연예인 뿐만 아닙니다.


요즘 쌍커플 수술 안 한 여성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즘 고등학교 입학 선물로 쌍커플 수술을 권유하는 시대가 왔다고 하더군요. 솔직히 전 여자친구도 쌍커플 수술을 하였고, 사촌동생도, 주변 친구들도 결국 지금은 수술한 친구가 안 한 친구보다 많습니다. 저의 주변 친구들이 잘못 된 건가요? 아니면 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한국 여성들의 얼굴이 이쁜건 성형 때문이다?


가끔씩 중국인들이 한국 여성들이 이쁜건 성형수술을 했기 때문이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나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하는 걸 보니, 수술 때문에 이쁜다 라는 말이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수술을 했건 안 했건 그래도 이쁜게 더 좋지 않나요? 이쁜 외모도 생기고 자신감도 + 되는 성형은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자신의 외모를 너무 성형에만 의존하는 건 반대네요.~ 한 번은 누가 이런 말을 하더라고요. 아이가 나중에 커서 난 왜 엄마랑 안 닮은 거야? 엄마는 이렇게 예쁜데 난 왜 이렇게 못난 거야?”이렇게 말을 하면 어떡하냐고, 하지만 요즘에는 여기에 맞는 엄마의 대답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그 비밀은 너가 열심히 공부해서 성인이 되면 알게되는 거야~ 공부만 잘 하면 예뻐질 수 있어!” 입니다.

 

아무튼 항상 자신감을 가지는 한국인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