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상해종합주가지수가 3000P를 넘기면서 다시금 중국주식투자 바람이 한국 개미 투자자들에게 불어오고 있다. 중국 본토 주식은 한국과 다르게 +-10%의 상, 하한가로 되어있어 투자리스크가 그만큼 작다는 것 또한 투자의 메리트에 한 몫하고 있다. 그리고 T+1(A), T+2(B)로 되어있어 당일 사고파는 데이트레이더를 할 수 없어 당일투기성 매매가 없는 것 또한 위험부담이 작은 이유 중 한가지 이다.

 

최근 중국에 계좌를 만들어 직접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이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곳은 B주로 제한되어 있어 투자항목이 적은 단점이 있다. 물론 지인을 통해서 차명계좌로 투자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다.

 

필자가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중국 주식을 모의 투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추천하려고 한다. 당연히 중국어에 대한 어느 정도(HSK 5급 이상)의 지식이 있어야만 투자할 수 있다. 최근 중국직접투자가 늘어가는 추세에 따라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의 묻지마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주변 지인들의 소문만 듣고 무작정 투자하기 보다는 일단 모의투자를 통해 중국증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거시적인 파악을 먼저 한 후 투자를 한다면 큰 손실을 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우푸왕 叩富http://www.cofool.com

 

코우푸왕은 중국의 증권정보사이트로 실시간 모의투자서버를 지원하고 있어 인터넷만 되는 곳이라면 웹에서 언제든지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사이트이다.

 

가입절차는 아래와 같다.

http://www1.cofool.com 접속

注册를 클릭한다.

*된 내용을 다 채운 후 立即注册를 클릭한다.

 

가입이 완료되고 나면 위와 같은 초기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에서 중국주식을 직접 사고팔 수 있는 스크립트를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大智慧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주식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大 智 慧

 

필자는 본 모의투자를 통해 2009 3월부터 6 30일까지 90%의 수익률을 기록하여 대외경무대 금융과 증권투자학 1등을 기록하였다. 주식투자는 100% 도박이고, 100% 운으로 수익률이 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필자는 주식은 방대한 지식과 자기 절제능력에서 수익률이 나온다.’라고 생각한다. – 북경A4 생각

 

대한민국이 모두 승리하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