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中 네티즌 제주도 지진 역시 인과응보

 

 

지난 31 21시 59 제주도 서쪽 해역에서 진도 4.2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대 규모의 지진은 아니지만 제주도 전역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었고, 본 지진은 제주도에서 발생한 지진 중 가장 강한 진동을 느낀 지진이라고 말했다. 큰 피해는 보고 되지 않아 다행으로 그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에 보도된 제주도 지진

지진이 발생한 저녁 늦게 중국 매스컴에 제주도 지진관련 사건이 보도 되었고, 필자는 중국인들은 과연 한국 지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여 중국인들의 생각을 읽어 보게 되었다.

 

큰 일이 없어서 다행이에요.

지진이 일어난 다음 중국 매스컴에 제주도 지진관련 사건이 보도 되었고,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은 ‘IP: 119.129.45.*_ 세상에서 지진이 가장 무서운 것 같아요. 사망자가 없길 바래요.’ ‘IP: 121.228.21.*(苏苏)_ 최근 지구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등 세계와 한국을 걱정하는 눈빛을 보내 중국 네티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한국인들도 지진 맛을 한번 느껴봐야 해!

중국 네티즌들의 걱정을 받고 안심한 필자는 2일이 지난 오늘 다시 한번 댓글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한 네티즌의 ‘IP: 59.53.201.*(江西南昌)_ 겨우 이런 소규모의 지진 가지고, 대지진이 일어나야지! 한국 사람들도 지진의 피해를 한번 알아야 해! 무식한 한국사람들을 일깨워 줘야 해.’ 라는 반응을 시작으로 ‘IP: 58.49.42.*(湖北武)_ 인과응보! 너희들이 먼저 우리를 씹어댔잖아.’ ‘IP:222.18.143.*(四川成都)_ 한국인들, 너희 나라에 지진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마.’ 등의 댓글을 보내는 네티즌들 또한 있었다.

 

한국 상품 불매운동

중국의 많은 네티즌 들이 이런 문구를 복사해 퍼트리고 있다.


韩国国用太极图,强烈要求韩国换国!
韩国对国东北三省有野心,韩国给你多少,敢封中的帖子.
大家不要三星的手机和示器,三星亏,韩国股市崩.
三星自己占了韩国1/3经济,只要三星的两个头产品手机和示器出场份额的下滑,整个韩国经济将低迷。
韩国的造船,汽,金融,有任何竞争力。
手机买诺,示器明基的。
人不看不起中的人


내용을 보면 살펴보면

한국국기는 태극도안을 도용했다. 한국 국기를 바꿔주길 강력하게 요구한다

한국은 동북삼성에 대해 야심이 크다. 한국이 중국인들에게 주는 돈이 얼만데 너희가 감히 한국에 대해 악플을 다느냐!

모두들 삼성의 핸드폰과 LCD를 불매하면 삼성은 적자를 보고, 한국주식은 떨어질 것이다.

삼성은 한국 경제의 1/3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의 핸드폰과 LCD만 저지하면, 한국 전체의 경제는 하락 할 것이다.

한국의 조선, 자동차, 금융은 경쟁력이 없다.

핸드폰은 노키야를 쓰고, LCD는 대만명기를 사용해라.

중국인들은 중국에서 돈벌어가는사람, 중국을 무시하는 사람을 키우지 않는다.

 

 중국과 한국 네티즌들의 계속되는 악플은 언제까지 갈 것인가!

전 세계 어디든 악플러는 존재하는 것 같다. 자진들의 분노를 이름없는 공간에서 활동하고 있다. 심한 욕설과 개인의 명예훼손과 타 국가를 심하게 질타하는 발언 역시 일종의 범죄라고 생각된다. – 북경A4 생각

*추가

일부 네티즌들의 무분별한 욕설로 인해 관리가 어려워 로그인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이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