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_지진지역 수능기간 1개월 연장

 

중국의 수능은 까오카오(高考)라고 부른다. 중국도 한국과 같이 수능을 보기 위해 몇 년간 준비하여 최고의 기량을 발휘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중국의 수능은 67, 8(토요일, 일요일)에 실시한다. 이 날은 중국의 단오절로 3일간 휴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수능을 실시하는 조금 아이러니 한 날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보통 한국에서의 수능은 평일에 실시하며 출근 시간을 1~2시간 늦춰 수험생들이 충분한 시간 동안 시험장에 입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진 대참사가 일어난 사천성에는 지금 수많은 고3학생들이 학교, , 집을 잃어 수능을 준비를 계속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중국 당국은 아래의 지역을 대상으로 수능시험을 1개월간 연장 시행하기로 했다.

 

도강언시(都江堰市)、팽주시(彭州市)、숭주시(崇州市)정양구(阳区)、엄한시(广)、십방시()、면죽시(竹市)、중강현(中江)、라강현()、강유시(江油市)、삼태현(三台)안현()、재동현(梓潼)염정현()、평무현(平武)、북천현(北川)부성구(涪城)유선구(游仙)、청천현()우성구(雨城)、명산현(名山)형경현(荥经县)한원현()、석면현(石棉)、천전현(天全)、호산현(芦山)、보흥현(宝兴县)、마이강현(尔康)、김천현(金川)、소김현(小金)、아파현(坝县)、약이개현(若尔盖)홍원현()、양당현(壤塘)、문천현(汶川)、리현()、무현()、송반현(松潘)、구채구현(九寨沟县)、흑수현(黑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학교를 잃은 수능생들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밤낮으로 촛불을 키워가며 공부를 하고 있으며, 그들의 열정에 정부는 간이 학교를 세워 그들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고생 끝에 즐거움이 온다는 고진감래의 말처럼 그들에게도 빨리 즐거움이 찾아왔으면 좋겠다.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