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북경-홍콩 직행열차가 생긴 이후부터 중국 내국민들의 홍콩방문이 잦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유학하는 유학생들의 홍콩 여행이 많아지고 있는데 어떻게 가야할 지 몰라 망설이는 사람, 중국에서 X비자기간이 끝나 L., F비자를 받기 위해서 홍콩으로 떠나는 사람 또한 많아지고 있다. 그럼 북경에서 홍콩가는 방법을 간단하고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홍콩가는 기차표!

중국에서 홍콩으로 가는 기차는 상해와 북경 두 곳에서 출발 가능하다. 하지만 홍콩이라고 검색하면 기차표를 찾아볼 수 없고 홍콩의 구룡반도에 있는 구룡()역에 하차하는 기차를 검색하여야 찾아볼 수 있다. 기차표는 북경서역, 왕징, 오도구 일대의 기차표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명이서 구매할 경우 10%할인 4명이서 구매할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성수기에는 할인율이 낮은 편임) 

북경서역 - 홍콩 구룡 기차표


 

북경서역(北京西) – 구룡역()

Q/T97

출발: 13:08

도착(명일): 12:56 (23시간48)

보통 침대칸 가격: 450위안(성수기, 비수기, 명절, 상중하에 따른 차이있음)

 

구룡역() – 북경서역(北京西)

Q/T98

출발: 15:15

도착(명일): 14:51 (23시간36)

보통 침대칸 가격: 450위안 (성수기, 비수기, 명절, 상중하에 따른 차이있음)

 

상해역(上海) – 구룡역()

Q/T 99

출발: 18:24

도착(명일): 12:56 (18시간32)

보통 침대칸 가격: 400위안(성수기, 비수기, 명절, 상중하에 따른 차이있음)

 

구룡역()– 상해역(上海)

Q/T 100

출발: 15:15

도착(명일): 10:00 (18시간45)

보통 침대칸 가격: 400위안(성수기, 비수기, 명절, 상중하에 따른 차이있음)

  

2. 북경서역으로 가는 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택시를 타고 베이징씨잔이라고 외치면 바로 갈 수 있다. 하지만 택시비가 왕징에서 60위안, 오도구에서 40위안 정도 나오니 조금 저렴하게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도 편리하다. 지하철은 1호선 군사박물관에 내리면 10위안에 택시를 타고 도착할 수 있다.

 

3. 북경서역에서 출국하기

북경서역에 도착하면 역을 바라보고 왼쪽 편에 따로 마련된 출입국검역소가 마련되어 있다. 홍콩을 방문하는 승객을 위해 마련된 곳으로 30분 전부터 수속가능하며 보통 비행기를 타고 입국하는 절차와 비슷하나 매우 간단한 편이다.

 

북경서역! 왼쪽에 출입국검역소가 보인다.

출입국 검역소 표지판


출입국 검역소 입구


북경서역 - 구룡행 기차


4.
홍콩 구룡역에서 입국하기

구룡역에 내리면 홍콩입국서류를 작성한다. 별로 중요시 여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작성하면 통관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영문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 거주지, 홍콩거주지(호텔명 가능), 연락처 사인)

홍콩입국 서류작성


VISITOR이라고 적힌 곳에서 절차를 밟는다.
(다른곳은 중국인과 홍콩국민을 위한 수속)

홍콩 Hung Hom 지하철역


구룡역에서 수속을 마치고 검역소를 빠져나오면 바로 홍콩의 지하철 험홍역(HungHum)이다. 그 다음 코스는 알아서 고고! 홍콩에서는 간단한 영어만 할 줄 알면 쉽게 길을 찾아갈 수 있다. 중국에서 가시는 분들이라면 표준중국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음 포스팅은 홍콩에서 비자수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