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에서 기차를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반드시 지적하는 부분이 있다면 담배냄새, 지저분함, 불친절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D(떼제베급)기차가 생겼지만 일반기차는 여전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홍콩행 기차는 좀 더 특별함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중국-홍콩행이라고 해서 특별히 비싼 그런 기차는 아닙니다.)

 

북경 - 홍콩행 기차


1.
객실

필자가 이용한 객실은 일반 침대실 이다. 중국은 장구간의 기차가 많기 때문에 일반 침대칸이 좌석칸보다 더 많습니다. 깔끔하고 향긋한 냄새가 나는 공간이었습니다.

 


북경- 홍콩행 기차의 객실

2. 화장실

이렇게 향기로운 화장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이용하는 고객층이 지식층인 만큼 시설도 깔끔하게 이용합니다.

 

3. 콘센트

보통 일반 침대칸에서는 콘센트를 제공하지 않지만 중국-홍콩행 기차에서는 콘센트를 제공합니다. 5/6, 11/12, 17/18구간에 콘센트가 있으니 표를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세면대에도 드라이를 위한 콘센트가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북경- 홍콩행 기차의 콘센트

 

4. 10시가 넘으면 암흑은 No!

중국 국내용 기차에서는 10시가 넘으면 모든 등을 중앙 통제에서 꺼버립니다. 하지만 중국-홍콩행 기차에서는 침대 별로 개별 전등이 달려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책을 보거나 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5. 발판 식 계단

이 부분은 깔끔하지만 조금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보통 사다리를 이용해 1,2,3층 침대를 이용하는데 중국-홍콩행 기차에서는 발판이 달려있어 발판을 딛고 올라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북경- 홍콩행 기차의 발판식 계단

 

 

6. 고객이 왕!!

매우 친절한 승무원들이 24시간 고객을 위해 봉사합니다. 중국은 매너 없는 나라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빈부의 차가 크고, 땅덩어리가 큰 만큼 여러 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홍콩행 기차에서는 중국 국내 기차보다 훨씬 좋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인분 18위안(1:180 한화 약 3200)의 기내식(맛있다^^)

 

7. 겨울에 타면 4계절 여행

북경에서 겨울에 출발하면 4계절 여행을 하실 수 있는 상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경에서 홍콩까지 가는 기차는 24시간 걸리는데 24시간 동안 겨울에서 여름까지 가는 길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창밖을 보며 한 컷!!

중국은 정말 중국이라는 단어 하나로 표현하기 힘든 나라인 것 같습니다. 중국이라는 한 나라에서 여러 가지 문화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