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에서 보기


중국에서 보기
 


중국 심천보도에서는 한국 원더걸스의 노바디가 중국 당대 부터 전해내려오는 무도와 흡사하다고 보도했다. 최근 전세계인이 따라하고 열광하는 노바디 춤이 중국 당나라시대 가장 유명한 춤이라고 한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올림머리도 중국 고대에서 이미 유행한 머리라고 한다. 프랑스 유명한 명품 가방도 중국 당나라 시대의 그림에 나오는 가방의 디자인과 같은 디자인이라고 한다. 중국 명나라 시대의 신발이 현대의 힐 구두와 같은 모양이라고 한다. 최근 레디가가가 착용하는 신발과 같은 디자인이라고 한다. 추춘전국시대의 남성 가죽신발이 현대 가죽신발과 별반 다를게 없다고 한다. 중국 옛 전쟁신발이 현재 축구화와 같고, 삼국시대의 식판의 지금의 식판과 같다고 한다.

본 뉴스에 1800명의 네티진들이 응답해 주었는데 대부분이 보도 내용을 비평하는 내용들이었다.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诚信为本0108: 이건 중국을 욕먹이는 내용입니다.
随碟附送dfs: 완전 코믹인데요. 정말 할일없는 사람들이네요.
小燕出巢: 정말 중국을 욕먹이는 보도네요. 누워서 침뱉는 행위입니다.
赤道与北极光: 유행은 중국 역사가 만들었다는데 그럼 왜 중국은 유명한게 없는거죠?

위와 같은 댓글 외에도 '중국도 한국인들 닮아가서 다 자기꺼라고 애기하고 다닌다'는 등의 한국인 비화하는 댓글도 많이 있었다.

어릴 적 땅따먹기를 할 때 몰래 자기땅을 크게 그리며 싸우던 시절이 생각난다. 어차피 수 많은 국가들이 분영되고 통일되면서 지금의 나라가 형성된 것이고 불과 1~2백년 밖에 되지 않았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나라가 분영될고 통일 될 것인지 누구도 모른다. 다른 외계인들은 지구가 니꺼내 내꺼니 하면서 싸우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든다. - 북경A4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