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외환은행_세계화폐전시관의 잘못된 지폐정보



외환 FXKEB라는 곳에 가면 '세계화폐전시관' 이라는 카테고리를 볼 수 있다.

본 카테고리는 세계 각국의 화폐를 발행 시점으로 정리 나열 되어 있으며, 현재 그 나라에서 어떤 화폐를 사용하는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는 사람에게 많은 편리를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화폐에는 分(fen), 角(jiao, mao), 元(yuan, kuai)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달러와 같은 개념으로 10分 = 1角, 10角 = 1元 이 되는 것이다. 본 그림은 分으로써 현재 발행은 되지 않고 거의 사라진 지폐이다 하지만 아직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그냥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깝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혹시 길에서 分지폐를 판다고 좋다고 사지 말았으면 한다. 가치가 올라간 만큼 위조지폐가 많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1] 발행년도: 1999년, 2005년 같은 양식으로 재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중점 내용은 여기서 부터이다. 많은 해외 관광객 들이 본 사이트를 찾아 볼 것이라 예
상된다. 하지만 화폐전시가 너무 엉망으로 되어 있어 실망할 수 밖에 없었다. 1999년에 발행된 1元이 화폐전시관에 나타나 있지 않았다. 위에 보여지는 '중국1' 역시 구권이 되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5] 발행년도: 1999년, 2005년 같은 양식으로 재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10] 발행년도: 1999년, 2005년 같은 양식으로 재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앵? 이게 웬일인가? 20元짜리 화폐는 화폐전시관에 잘 보관되어 있다. 발행 년도는 1999년으로 표시 되어야 맞지 않나 생각된다.  아마도 20元 화폐는 구권이 없기 때문에 참고로 넣어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50] 발행년도: 1999년, 2005년 같은 양식으로 재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50 같은 경우에는 2개의 화폐중 위쪽에 보이는 화폐는 구권이다. 그리고 밑에 보이는 화폐는 기념화폐로써 실 사용이 불가능한 화폐를 멋지게 전시해 놓았다. 기념화폐라는 말을 주의깊게 보지 않는다면 '아! 중국에서 저런 화폐를 사용하는구나!" 라고 생각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元짜리 화폐도 역시 신기하다. 1980년도 발행으로 위의 중국100은 구권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밑의 중국
100 역시 신권이라 문제가 없다. 그럼 외환은행의 화폐전시관에는 20元과 100元 2장의 신권만 전시
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100元신권이 1999년에 발행되었으나 1980년으로 표시되어 있다.

 
Fitch, 당행 신용등급 A-로 한단계 상향 조정 [3월3일 외환은행 새소식]

해외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Fitch는 29일 당행의 신용등급을 BBB+에서 A-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Fitch는 당행이 뛰어난 무역 금융 및 외환 서비스를 국내 무역/수출 위주의 기업들에게 제공함에 따라 자산 규모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은행들 중 가장 수익성이 양호한 은행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나날이 번창하는 외환은행 축하드립니다. 화폐전시관도 한번 돌아볼 때가 오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작은 문제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상식적 피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된다.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