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 [물망초5]


 

 최근 일산 초등학생 납치미수 사건으로 인해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가해자 이모씨는 납치뿐만 아니라 성폭행까지 생각했다고 한다. 경찰의 경솔한 판단이 수많은 이모씨를 만들고 있다고 필자는 생각된다.

 

 죽은 딸의 억울한 사연을 호소하는 물망초님 만나 사건의 도움을 주고자 인터뷰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물망초님 블로그를 다시 한번 쭉 보면서, 정말 확실한 근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각된 사건들은 정말로 어이가 없는 심정입니다.

 

북경A4: 물망초님 올해 연세가 어떻게 되십니까?   

물망초님: 제 나이가 궁금 하시나요?  51세입니다

 

북경A4: 적지 않은 나이이실 텐데 원래부터 인터넷을 사용하셨나요? 

물망초님: 인터넷 할 기회도 없었고 친하지도 않아 할 줄도 몰랐습니다.

 

북경A4: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나 되셨는지?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는지?

 

물망초님: 2 년이 훨씬 넘은 것 같고 글 쓰는 실력도 없고 많이 힘들지만 잘 모르는 것들을 이웃블로거님 들이 알려 주시고 지적해 주시기도 하셔서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북경A4: ‘물망초5’에 어떤 한 의미가 담겨 있는 건지?

물망초님: 처음에는 그냥 물망초로 했는데 강지원변호사와 가해자 쪽의 원주에서 판사출신 이재구변호사와 대한송유관공사에서 권리침해신고를 하여 글이 삭제되고 블라인드를 두 번이나 당해 여분으로 3, 4, 5를 만들어 물망초5라는 닉네임이 만들어지게 된 슬픈 사연이 있습니다 

 

북경A4: 살인자 이용석과 경찰의 성희롱 및 명예훼손 (사건번호2007헌마138)

살인자 측 이재구변호사의 사문서위조 및 행사죄 및 명예훼손 (사건번호 2007헌마139)

살인자 이용석의 사문서위조 (사건번호 2007헌마652)

 

3가지 사건이 모두 기각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사문서 위조가 국과수에서 검토 되었다고 하셨는데 어째서 위조한 사실이 없다고 판결되어 나온 거죠?

물망초님: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요. 경찰, 검찰에서 알면서도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고 그냥 기각시켜버린 겁니다. 그 사건에 들인 돈과 노력과 아픔이 물거품이 되어 버렸네요.

 

북경A4: 이용석씨는 어떻게 생활하고 있습니까?

물망초님: 홍성교도소에서 복역 중 입니다.

 

북경A4: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물망초님: 위의 사건 사문서 위조한 글씨의 필적감정을 사설기관에 의뢰를 했는데 살인자 이용석의 필체와 동일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놀랄 일이지요. 다시 사건화 시킬 겁니다. 그 이외에도 공문서위조와 원주경찰서에 사건접수가 되어 있는 게 어떻게 진행이 될 지 지켜 봐야지요. 다시 고소장을 접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북경A4: 최근 아동 성폭행, 강간, 살인 등의 범죄가 많이 잃어나는데 부모의 입장에서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물망초님: 답답하고 한심한 생각이 들지요. 시간만 때우고 월급이나 타면 된다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일하는 경찰은 없었으면 하고 돈 생기는 사건에나 붙어 사건조작이나 하고 권력에 아부하는 그런 경찰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돈 많고 권력 있는 쪽의 편에서 힘없는 사회적 약자를 짓밟고 울리는 사회부조리를 만드는 공장일 뿐......  

 

북경A4: 물망초님을 응원하는 많은 네티즌들이 365일 눈을 뜨고 물망초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네티즌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물망초님: 의지하고 기대며 감사 드리는 마음으로 진실이 밝혀지는 그 날까지 지켜 봐주시기를 바라며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버티어 올 수 있었던 것은 정의로우신 분들이 용기 주시고 배려해 주신 분들의 마음 때문입니다.

   

 

예전에 ‘명랑소녀 성공기’ 라는 드라마에서 장나라가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라는 대사가 갑자기 생각납니다. 정의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꼭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 북경A4 생각 -

 

지금이라도 양심 선언하는 분이 나와서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고, 법조계가 투명하고 정의로워 졌으면 하고 피해자를 두 번 죽이는 수사를 하여 힘들게 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물망초님 생각 -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물망초님 배너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