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딩도 따라하는 성인인증 방법



얼마 전 대구초등학교성폭행사건뉴스를 본 후 황당하기 그지없었다. 아직 재대로 된 성교육 조차 받지 않은 초등학생들이 집단성폭행을 일으킨다는 자체가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말하고 있다.

 

검찰에서는 이번 사건의 주요 원인을 성인동영상으로 잡았다. 이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인동영상을 보면서 그러한 성적인 충동을 일으키고,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단이 되었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인사이트를 접속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도대체 어디서?

 

P2P 서비스

요즘 흔히 알다시피 P2P프로그램을 이용해 쉽게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P2P프로그램을 통해 노출되어 있는 성인영상물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크랙된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일정의 금액을 지불해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쉽게 제공되는 매체를 왜 단속하지 못하고 있나?

 

음란물 삭제하지 않으면 최대 1억원 부과 추진

 

방송통신위원회는 인터넷 음란물의 온상인 P2P 사이트가 음란물을 제때 삭제하지 않을 경우, 최대 1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는 강력한 음란물 대책을 추진중인 것으로 2일 확인됐다. 이는 최근 대구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어린이 집단 성폭력 사건이 인터넷 음란물에서 비롯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지난해는 P2P 사이트의 음란물 규제 강화를 추진했다가 중단됐으나, 이제는 규제를 더 강화할 때"라며 "P2P 사이트도 콘텐츠 중 음란물을 발견해 삭제하는 의무를 부과하고,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1억원 상당의 과징금을 부과하는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해외에서도 음란 관련 인터넷 규제가 강해지는 추세다. 일본 총무성은 지난 3 P2P 서비스를 통해 음란물 등 불법 콘텐츠를 내려받는 이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위니' P2P 서비스 개발자는 실형(實刑)을 선고 받기도 했다.

 

발췌: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02/2008050201548.html

 

아직 까지도 그렇다. 많은 P2P서비스에서 음란물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P2P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말도 안 되는 성인인증

P2P서비스에 대한 법률강화로 앞으로 P2P에서 성인음란물 제공하는 서비스업체들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성인음란물은 P2P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초등학생들은 돈이 없고 결재수단이 미흡하기 마련이다. 최근 P2P서비스에서도 캐시제도를 만들어 현금화 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면 이들은 과연 어디를 통해 그런 자료들을 찾아 다니는가?

 

필자는 한국에서 손에 꼽히는 4대 검색 포탈사이트(네이버, 야후, 다음, 구글)에서 성인물단어를 검색 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조사해 보았다.

 

네이버

네이버는 회원만이 성인관련 검색 어를 검색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구글은 아무런 제한 없이 아무나 성인관련 검색 어를 검색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는 클릭 2번만으로 성인음란물을 찾아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다음

야후와 다음은 대부분의 성인 사이트와 같이 이름+주민등록번호로 모든 성인관련 검색 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주민등록번호=성인

인터넷에서 성인이 되는 공식은 간단하다. 바로 이름+주민등록번호=성인 이다. 이런 공식은 구구단을 외우는 유치원생들도 외우고 다닐 수 있는 수준의 공식이라 생각된다. 많은 성인 사이트에서도 성인 인증을 거쳐 본 사이트에 진입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 역시 이름+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충분히 들어갈 수 있다.

 

제대로 된 인증방안 필요

성인관련 검색 어나 P2P서비스에 대해 좀 더 재대로 된 성인인증 방안을 도입 해라고 말하고 싶다. 이를테면 ∑공인인증서(이름+주민등록번호)=성인 적어도 이런 공식은 고등학교 2학년 이상이 되어야 접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성인음란물이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완전히 성인들만의 영상물로 남아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