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린이날은 어른들의 술잔치?

 


5
5일은 어린이 날이다. 자라나는 새싹들의 날이다. 어릴 적 기억을 떠 올려보면 어린이날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나가서 돗자리 펴놓고 김밥을 먹었던 아름다운 풍경이 떠 오르기도 한다.

 

어느덧 10여 년이 지난 지금 어린이날은 어른들의 축제가 되어버린 것 같다. 주변에 아이들을 키우는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하는 걸 들은 적이 있다. “, , 3일 쉬니까 여행이나 갈까?" 물론 아이들 하고 같이 가는 여행 무척이나 반갑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런 사람들 또한 있다. 일요일 날 저녁 내일까지 쉬니까 오늘 술이나 한잔하자!””애들은 어쩌고?” “애이~ 선물하나 사주면 그만이지 뭐!” 그렇다.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린이날은 이미 사라져 버린 것 같다. 그저 하루 더 쉬는 휴식시간이며, 술 한잔 더 먹을 수 있는 기회의 날인 것이다.

 

최근 일요일 저녁의 술집거리에는 손님들이 부쩍 줄어들었다. 다음날 출근이라는 부담감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어제저녁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술집거리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없다는 것이다.

 

어버이날, 어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며, 카네이션 하나 꽂아주고 게임방으로 출근하는 괴심 한 어린이나 다를 바 없는 부모인 샘이다.

 


 

 

어린이날 노래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 날 우리들 세상

[2]

우리가 자라면 나라의 일꾼
손잡고 나가자 서로 정답게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5
월은 가정의 날이라고 한다. 회사생활에 찌들린 아버님, 어머님들 55일 하루 아이들과 함께 정겨운 대화라도 나눠보는 것이 어떤가요?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