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 난타 기자회를 가다.







 


중국 심장병어린이 돕기 2007년 난타 하이라이트 중국 순회공연을 121일 청도를 시작으로 125일 북경을 방문하여 왕징 이스턴 호텔에서 난타 기자회견이 열렸다.

 

난타는 1997 10월 초연부터 시작으로 좌석점유율 110%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워 한국 공연 사상 최다관객을 동원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난타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며 현재까지 170여 개의 도시에서 공연을 하였다고 한다.

 

 난타 광고중 가장 인상적인 멘트는 "휴대폰! 끄지마세요. 음식물을 가지고 입장하십시오. 마음껏 떠들 고 박수치십시오. 괴성을 지르셔도 상관없습니다." '난타'는 자유롭습니다. 광고만 봐도 흥이나는 멘트이다.

 

난타를 어떻게 세계적인 공연으로 만들 수 있었는가?

처음에는 언어의 장벽으로 고생했다. 하지만 언어를 없애는 장르를 선택하여 언어의 장벽을 없앨 수 있었다. 각 나라에는 그 나라만의 두드리는 장단이 있기 마련이다. 우리나라에는 사물놀이 라는 아주 흥겨운 가락이 있다.

 

난타가 세계 각국에서 환영 받는 묘미는?

어느 나라든 집에 주방이 있기 마련이다. 그 주방용기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전세계의 어떤 사람이든 공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가지 더 말하자면, 난타는 즐기는 연극이다. 즐겁고, 신나고, 유쾌한 시나리오 때문에 환영 받는 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칼과 도마를 사용하는데 위험하지는 않은가?

관객들이 생각할 만한 큰 사고는 없었다. 그만큼 연습하고 훈련하기 때문이다. 난타를 공연하기 위해서는 3개월 정도의 연습과 9~10개월간의 실습으로 1년 이상이 되어야 난타 공연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관객이 즐거워하면 작은 위험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

 126, 7일 북경공연을 마치고 10일 천진, 15일 상해 공연으로 중국 순회공연을 마친다.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매우 열정적인 난타를 보여준 난타직원 및 관계자분들 그리고 송승환사장님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난타 그 이름 만으로도 가슴속의 열정이 솟구쳐 오른다. - 북경A4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