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위탄과 나가수의 멋진 노래들이 한국을 울리고 있다. 그 중 위대한 탄생은 슈퍼스타k의 허각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한 사람이 있으니 바로 백청강이다. 이번 위대한 탄생 파이널 라운드에서 빅마마의 채념을 불러 1위를 차지하였고, 받은 상금 3억 중 절반을 기부할 의사를 밝혀 노래 실력과 인간미까지 갖추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중국 언론에서 보는 백청강

중국 언론에서는 백청강에 대한 보도를 많이 다루고 있는 편은 아니었다. 그저 한 조선족이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활약을 하고 있다는 정도다. 백청강이 1위를 한 내용도 한국 신문기사를 번역한 기사 하나가 올라왔을 뿐이다.

 

 

중국 국민은 열광하고 있다.

중국 언론과 달리 중국 국민들은 열광하고 있다. 백청강의 소식은 각종 게시판을 휩쓸고 있으며, 중국 최대의 검색포털 사이트인 바이두 게시판에 백청강이 직접 글을 올려 최근 근황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저는 이 곳에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중국인들의 반응

青刚
你的声音让人感动~~
一直用心唱你的歌吧
~~
加油 !!

청강?

당신의 목소리는 정말 감동적입니다.

계속 최선을 다해서 당신만의 노래를 부르세요.

파이팅!!

 

 

青刚我很看好你哦~~~给我们争气哦!!!! 们在延边祝福你

백청강, 당신을 좋게 보고 있어요~~ 우리에게 힘을 주는 것 같아요. 제가 연변에서 응원할게요.

 

이 외에도 조선족들이 한글로 직접 남긴 댓글도 있다.

 

한국에서 그의 활약은 중국 조선족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중국 조선족의 자존심이라는 표현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번 백청강의 활약으로 한국과 중국 조선족사이의 보이지 않는 벽과 그들에 대한 편견도 많이 사라졌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