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20] 응원은 이루어진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경기장 반입금지품이 늘어나면서 많은 관람객들이 베이징올림픽 경기관람을 꺼려하고 있다. 월초 예상했던 30만 명의 관람객은 현재 10만 명으로 줄었으며, 각종 숙박 호텔에는 손님이 줄어 성수기인 7~9월을 올림픽 때문에 손실을 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인올림픽지원단 공식홈페이지[베타오픈] http://www.2008peking.co.kr



‘붉은악마북경 안 간다!

북경에서 이번 올림픽 반입금지품으로 꽹과리, , 나팔 등 악기를 금지하고, 확성기나, 플래카드 피켓 반입금지, 가로1m 세로2m이상의 국기 역시 제한한다. 이런 규제는 이전 올림픽에서도 명시되던 ‘FM’급 금지사항이지만, 융통성을 발휘해 큰 어려움 없이 관람, 응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중국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발표한 같은 문양의 유니폼 역시 금지 당해 붉은악마의 응원에 비상이 걸렸다.

 

응원은 이루어진다!

70만 재중교민이 함께하는 베이징올림픽은 남의 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인 만큼 그 나라의 규정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이 크다. 북경에서 창설된 한국인올림픽지원단에서도 유니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잘 해결될 전망이다. 70만 재중교민이 이구동성 하나가 된다면, 꽹과리, , 나팔, 확성기가 없어도 한국대표선수들을 응원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징올림픽을 준비중인 한국인올림픽지원단



70만 교민이 함께하는 올림픽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교민이 벌써 70만 명이 넘었다. 중국의 소수민족의 비율로 본다면, 중국에는 55(한족 제외)의 소수민족이 있다. 그 중 38개의 소수민족은 인구70만 명이 넘지 못하는 것을 봤을 때 우리 70만 교민이 중국에서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70만 교민이 함께하는 올림픽이 되도록 중국 당국에서도 교민응원단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

 

중국의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노력하는 교민자원봉사 단체를 무시할 것이 아니라 잘 포용해서, 남은 20일 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