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 내 한글사이트로 계좌 암거래 진행 中

 

 얼마 전에 올라온 네이버, 옥션 아이디를 파는 곳이 등장~!!’ 이라는 기사를 보면서 해당 사이트가 중국에 서버를 둔 사이트 라는 것을 알았다.

 

 그 후 필자는 중국 내 한글사이트를 계속해서 검색을 해보았고, 검색결과 예상외로 많은 사이트 들이 한국계좌를 거래하고 있었다. 물론 이 계좌가 옥션에서 유출된 계좌이라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중국 내 한글사이트들의 무분별한 게시글로 2차 피해 중심 지역으로 구름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몇몇 사이트들을 확인해 보았다. [웹 사이트명 기재]

 
o2sk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좌' 라고 검색을 하니 계좌를 사고 판다는 수많은 내용을 볼 수 있었다. 최근에만 이렇게 많은 글이 등록되었다. 사건이 발생한지 벌써 2개월이 넘어섰다. 많은 정보들이 벌써 유출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몇 게시글을 직접 확인해 보았다.
모두 계좌를 사고 파는 글이었고, 일부는 주민번호와 계좌 둘 다 원하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거래되는 계좌는 건당 한화 7만원 ~ 50만원 정도로 거래 된다고 한다.
1081만명 중 10%가 계좌까지 유출 되었다고 볼 때 대략 100만 명의 계좌 유출 피해가 발생 했다는 것이다. 이는 건당 최소 7만원 거래로 예상했을 경우 700억 원 이라는 값어치의 계좌들이라는 것이다.  


imdj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웹사이트를 볼 때 금일 계좌관련 거래글은 6건이며, 전체 12508건 으로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korean3040

사용자 삽입 이미지

yb88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에서 관리할 수 없는 지역인가?

 그렇다. 세계 어느 국가에서도 마찬가지지만 그 국가를 사이트를 직접 조사할 권한이 없다. 하지만, 중국 당국에 수사요청은 할 수가 있다. 이러한 큰 문제는 신속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사이버 수사 최강국인 한국의 지원이 필요하지 않을까!

 이렇게 한국어를 배워 악용하는 중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론 처음에는 순수한 마음으로 배웠을 텐데 말이다. 한국 사이버 수사국에서는 특별한 조치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 북경A4 생각 -

전화번호와 메일을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수사에는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왼쪽 상단에 링크된 다음 블로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