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북경 4월의 크리스마스 꽃털

 

 북경의 봄은 한국에서 생각하는 만큼 황사가 심각하지 않다. 하지만 황사 이외에 또 한가지 괴롭히는 것이 있으니 그건 바로 꽃가루이다. 심한 날에는 이게 꽃인가? 눈인가? 해 깔리는 수준이니 심각함을 대략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이 정체는 과연 무엇이란 말인가?

 꽃가루의 정체는 바로 버드나무에서 나오는 꽃털하지만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있는 상식 중 하나가 이러한 꽃가루가 알레르기질환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하지만 솜털모양의 이러한 꽃 털은 알레르기질환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므로 그렇게 걱정 할 필요는 없다.

 

그래도 싫어!

 그렇다. 알레르기질환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 아름답다.”라고 감탄하고 있는다면 꽃 털은 이미 당신의 눈이나 입에서 행복한 휴식을 취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정신 없이 날리는 꽃 털 때문에 시야를 가로막아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4월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북경에서 열리는 4월의 크리스마스 속으로 한번 빠져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초의 중간중간에 보이는 꽃털이 화초를 더욱 빛나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봄에는 볼 수 없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놈이 바로 눈앞을 가로막는 꽃털의 핵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을 뿌려가며 꽃털을 청소하는 아주머니 바라보고만 있으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도 든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단어가 여기에서 떠오르는 건 왜 그런 것일까!


 북경의 봄 날씨는 변덕이 정말 심하다. 어떤 날은 바람 때문에 앞을 보기 힘들고, 어떤 날은 황사가 눈앞을 가리고, 한 날은 꽃가루가 괴롭히고, 봄 일교차는 얼마나 심한지 이럴 때 설상가상 이라는 말을 쓰는구나!


 올림픽 전후로 해서 인공 비를 뿌려 황사를 예방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보여주기 식으로의 문제 해결로는 60억을 속일 수 없을 것이다.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