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상에서 가장 작은 쥐를 보다.

 

8 21일 부산의 해동용궁사로 간 필자는 계단을 내려가다 매우 작은 쥐 한 마리를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그저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 이 쥐가 움직이는 것이다. 너무나 놀란 필자는 사진을 몇 장 더 촬영한 뒤 집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 필자가 촬영한 가장 작은 쥐

 

집으로 돌아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았지만 필자가 본 그러한 쥐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작은 쥐에 관한 자료가 있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쥐는 뒤쥐류(Sorex)의 일종인 S. minutissimus(몸길이 3.55.5cm, 몸무게 1.83g)라는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었고, 또한 세상에서 가장 작은 포유류로 분류되고 있었다.

 

▲크기 비교를 위해 100원짜리 동전과 함께 촬영

 

그 후 국제적인 포탈검색 사이트인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 비슷한 사진 몇 장을 구할 수 있었다. 과연 필자가 발견한 쥐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그 쥐인 것일까?

 

▲구글에서 검색한 가장 작은 쥐

 

세상은 정말 넓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넘어서는 지식들이 많다는 것을 오늘 해동용궁사의 작은 쥐 한 마리로부터 깨닫게 되었다. - 북경A4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