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한달 전, 중국 올림픽 주 경기장 부근에 CGV가 새로 생겼다고 해서 외국인친구들을 데리고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영화관에 도착하기 전부터 CGV와 CJ그리고 한국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설명하며 즐겁게 영화를 보려고 했으나, 어이없는 서비스 환경에 외국친구들도 실망하고, 열심히 자랑했던 제 자신도 초라해진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실망했던 상황을 ‘중국에서 실망만 안겨준 CGV영화관’이라는 제목으로 블로그에 글을 남겼고 베스트에 오르지 못한 탓에 약 400여명이 제 글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글은 크게 이슈가 되는 것도 아니고 CGV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지도 않았습니다.
당시 지적한 문제점들
2. 팝콘 - 팝콘 내용물의 1/3이 그냥 옥수수로 나왔습니다.
3. 콜라 – 탄산이 다 빠진 약간 달달하고 미지근한 새로운 콜라가 나왔습니다.
4. 영화 일정표 – 더빙인지 원음인지 표기되어있지 않고, 총 상영시간도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5. 빨대 – 휴지통과 빨대가 같은 위치에 있으며, 누구나 손을 댈 수 있어서 비위생적이었습니다.
많이 달라진 CGV
블로거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아직도 개선되지 않은 사항!
이 것도 현지화 전략은 아니겠죠?
어차피 가까운 사람들은 오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처럼 CGV가 좋니 나쁘니 헐 뜯는 게시판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보는 사람도 별로 없고요. 하지만 국내 어떤 기업이든 해외에 나오면 ‘한국 + 기업이름’로 항상 세트로 다닌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북경A4 생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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